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미디어/저널리즘 동향
팬데믹, 미디어의 본질을 묻고 근간을 흔들다
- 저널리즘연구소
- 조회 : 6718
- 등록일 : 2020-06-17
출처 : 한국언론진흥재단
코로나 사태 이후 뉴스 미디어에도 큰 변화가 생겼다. 그간 클릭 유도와 낚시성 기사가 난무했다면, 이제는 뉴스룸들이 ‘믿을 만한’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. 자극적인 폭로성 뉴스보다는 안전과 직결돼 있고 신뢰도 높은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더 높은 도달률을 이끌어내기 때문이다. 뉴욕타임스, 월스트리트저널(WSJ), 파이낸셜타임스(FT) 등 유료 구독(서브스크립션)으로 일찌감치 비즈니스 모델을 전환한 기업들은 이 같은 변화를 기회로 만들었다. 또한, 코로나19는 많은 뉴스룸들이 언론으로서의 사명과 비전이 무엇인지를 스스로 재점검하는 계기가 되었다. 이번 보고서에서는 코로나19가 미디어·엔터테인먼트 산업에 어떤 영향을 미치고 무엇을 변화시켰는지 알아보고, 향후 방향성을 짚어본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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